online business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롱재2 2020. 9. 15. 22:39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온라인 시장은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입니다. 시장 규모와 변화에 따라 온라인 판매자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등 여러 플랫폼이 있지만 스마트 스토어를 선택하는 이유는 바로 수수료와 네이버라는 장점 때문입니다.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되면 판매채널에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물건을 팔면 판매금액에서 수수료를 때고 정산을 받는 시스템으로 스마트 스토어는 다른 플랫폼 중 수수료가 제일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최대 수수료가 5.85%로 가장 저렴하며 일반적으로 타 마켓 수수료가 10~13% 정도입니다. 


입점, 등록, 판매 수수료 : 무료 
네이버 쇼핑 매출연동 수수료(VAT 포함) : 2%
네이버 페이 결제 수수료 (VAT 포함) 
-신용카드 : 3.74%
-계좌이체 : 1.65%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1%(최대275원)
-휴대폰결제 : 3.85%
-네이버페이포인 : 3.74%
-네이버 쇼핑 연동 수수료 : 2% (최대 3.85% + 2% = 5.85%)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에서 만들 결제 시스템으로 네이버 스토어 결제 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는 초기 판매자에게 스타트 제로수수료라는 특혜를 줍니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정책으로 창업 초기 사업자에게 12개월 동안 결제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해 주는 것입니다. 판매자들의 비용 절감을 도와주고 초기 사업의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정책으로 스마트 스토어 창업 1년 미만의 신규 사업자, 연매출 5억 원 이하인 영세, 중소 사업자는 모드 해당됩니다. 스타트 제로 수수료 신청 방법은 판매자 정보에 판매자 등급을 누르고 스타트 제로 수수료 신청을 진해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네이버를 사용하는 이유는 정보의 양이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정보의 양이 많다는 것은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할 이유가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상품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며 당연히 판매 가능성 또한 높습니다.